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피가 잦을 때는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1. 24. 20:23


    >


    코피가 자주 과잉하면 피곤한지, 어떤 병인데 방치하고 있지는 않은지, 걱정이 될 것입니다. 코피는 하나의 증상으로 여러 가지 질환에서 과민해질 수 있는데 출혈이 코에만 보이고 다른 부위에서는 보이지 않으면 걱정되는 일은 없습니다. 코피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코피(코피)가 과가 되면 어떻게든 앞으로 과인오가과의 목 뒤로 옮겨서 점포를 내지만 보지 않으면 깨닫지 못하기 때문에 코피라고 하면 거짓없이 거의 전방 비출혈이네요. 다행인 것은 앞으로 나 오는 코피가 모두 코피의 90퍼센트를 차지하고 목 뒤에 태우어 보이지 않다 코피는 첫 0%정도가 됩니다. 그리고, 나중에 넘어가는 코피의 대부분은 고혈압 이과의 동맥 경화 등 성인형 질환으로 그와잉타 나 때문에 아이들에게는 최초의 0%보다 훨씬 적습니다. 그럼 앞으로 과오하게 될 코피는 어떤 탓일까요? 물론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코 점막 자극이 대부분의 이유예요. 코를 퍼거와 섞어서 와인으로 할 거예요. 이런 코피의 대부분은 코의 단단한 뼈 끝과 코 연골이 시작되는 지점에서 과도하는데, 이 부분에 모세혈관이 집중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부분을키셀바흐혈관총이라고합니다. 무려 5개의 동맥에서 온 피가 다니는 모세 혈관 다발이 있습니다. 코피가 보일 때는 코의 연골이 시작되는 부위를 1분 정도 엄지와 집게 손가락으로 움켜쥐고 있다고 대부분 지혈됩니다. 지혈한 후에 피를 치우고 씻으면서 또 출혈이 있을 수 있는데, 물이 응고한 피딱지를 풀어주기 때문에 또 출혈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출혈 부위는 더 때때로 이 지방과에서 씻는 것이 나쁘지 않아요.


    >


    코 점막이 부은 상태(비염이 본인 축농증)와 코 점막의 건조가 그 강도에 따라 빈번한 이유입니다. 이는 비염에 대한 치료를 하여 공기중의 습도를 잘 유지하고 물을 수시로 마셔 수분이 잘 유지되도록 합니다. 겨울철이 여름보다 코피의 발생률이 30%가량 많은 이유는 겨울이 더 건조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역시 드물지만 유전질환(예를 들면 혈우병, 골수이형성증, 엘라스단라스증후군 등)이 본인 재생불량성 빈혈, 백혈병, 범발성혈관내 응고증 등 많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환은 코에서만 피가 나는 것이 아니라 전신적으로 여기저기 피하출혈이 생겨 본인 멍이 잘 들고 없어질 때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그래서 어머님이 병원에 데려가야 할 것 같아요. 이런 낯선 질환을 잘 모르고 방치할 걱정은 별로 없을 것 같습니다.


    >


    한의학적으로는 피 속에 열이 있거나, 굳어진 피가 있거나, 피가 부족하거나, 폐가 건조하거나, 코피가 약하면 코피가 잘 자신이 되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야채를 많이 식사하고 피를 덥지 않게 주고 적절한 운동으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잘 먹고 피가 부족하지 않도록 했고 수시로 물을 마시고 수분을 공급하고 실내의 습도를 50~60%정도로 유지하는 것이 코피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코피가 많이 나면 속열을 식히는거야 나, 피 흘리는 거 자신 경혈을 함으로써 폐와 위를 보강하는 한약의 처방이 필요할 수도 있어요.역시 잠을 잘 자는 것이 호흡기 점막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하고 속열을 식혀 점막에 수분을 주는 백모근을 보리차에 함께 타서 마시면 연근즙, 용지버섯차를 하루 한잔 정도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역시 족욕은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유카립투스 훈증도 코 점막을 적시면서 코의 통용을 좋게 해주기 때문에 코피를 적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