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음주운전 3진아웃 늘어가는 사망률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3. 18:10

    >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문제 중 단연 1위는 바로 음주 운전으로 인한 사고입니다. 차량 사고는 대체로 피해자에게 사망이 자신 중상해를 유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한 과실에 의해서도 불합리한 결과가 자신에게 맞는데, 그 원인이 가해자의 솔리주에 있었다면, 이것을 보는 대중의 분노는 그만큼 클 수밖에 없습니다. 이 때문에 국회에서도 관련법 개정을 통해 형사처벌 수위를 높이고 면허취소 등 각종 제한을 강화하는 추세입니다.​ 과거에는 소리 주운 전 3진 아웃에서 많이 알고 있옷슴니다. 그래서 3차례 적발되면 면허 취소되자 강한 형사 처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냥 소리 주운 전을 하면 도로 교통 법상으로는 혈중 알콜 수치를 세 단계로 자기 누이고 높은 수치 1가량 강화된 처벌을 내리고 있는 슴니다. 허 자신 3차 적발 시 가장 낮은 단계의 수치로 운전한 경우도 가장 높은 단계의 형사 처벌을 부과하는 것이 중심인 골자입니다. ​


    >


    그 과도한 돈시는 3차까지 결정 칠로 안심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최근 음주 운전에 대한 사회적 비판 여론에 의해서 법이 개정된 끝에 2차 적발 때부터 면허의 취소라 형사 처벌 강화 등의 불이익이 발생 하기 때문입니다. 저런 법 개정을 몰랐다고 해서 면죄부가 될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2회 적발 때 나는 두번째 되는 면 통과를 취소하는 것이 없다고 알고 있었다며 행정 당국은 틀림없이 취소 처분을 내릴 수밖에 없습니다.한번 면 통과가 취소되면 이를 다시 취득할 때까지 무면허 상태로 지내야 할 것이다. 만약 이 때 평소 풍속대로 차를 몰고 지나치게 도로에 갔다가 도로교통법상 무면허 운전죄로 처벌받게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다만, 이는 도로를 운행하는 경우에만 포함되기 때문에 지하주차장이 과인공터 등 차량통행이 일반적인 공간이 아닌 곳에서 잠시 차를 움직인 경우에는 무면허 운전죄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따라서 본인의 sound 운전죄는 이와 달리 도로 외의 장소에서 차를 몰아도 해당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아파트 단지 내 전용도로, 지하주차장, 식당 공터 겸 주차장 등 공중의 통행이 빈번하지 않은 장소에서 차량을 움직여도 그때 술에 취한 상태라면 범죄 행위로 처벌받게 됩니다.한 의뢰인은 저녁에 술을 마시다가 아파트 단지 안에서 차를 좀 다른 곳에 주차시키려고 운전을 했어요. 그래서 본인 의뢰인이 비틀거리는 모습을 지켜본 경비원은 경찰에 신고했고, 결스토리 sound 음주운전 현행범으로 적발됐습니다. 그런데 하필이면 과거에 sound 주운 전 3진 아웃이 되면 합격 취소된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무면허 운전과 sound 술 운전죄가 동시에 적용되는 사안이었습니다.​


    >


    쟁점은 당시 혈중 알코올 농도가 얼마였는지, 그래서 차량 운행한 아파트 단지 내 공간이 처음 절반에 개방된 도로에 해당하는지였습니다. 문재를 전부 sound하신 변호인은 가장 크고 과학적인 방법을 통해 알코올 농도를 증명해야 하며 당시 상황과 겉으로 봐서 sound가 본인의 붉은 빛을 띤 얼굴 등의 외형만으로 판단할 수 없다고 적극적으로 주장했습니다. 역시 해당 아파트 단지의 도로는 차단기가 설치돼 외부인이 sound 거리에 들어갈 수 없는 공간이었기 때문에 이를 공중에서 이용하는 도로로 볼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법원은 이 중 2번째의 주장을 받아들이고 무면허 운전 혐의는 내 마음에도 무죄를 받았습니다. 도로 이외의 곳에서 면허 없이 운전한 것이 아무런 죄가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술을 마시고 운행한 점에 대해서는 벌금형이 내려져야 했습니다. 당시 출동한 경찰관이 호흡의 연구를 확실히 마치고 이를 통해서 과학적인 산술 공식을 통해서 운행 당시 알코올 농도를 계산한 결과 그 최소치와 최대치 다 법에서 정한 0.03%를 넘어섰기 때문이었습니다.​


    >


    소리 음주운전은 이제 사회적 관심과 비판적 여론이 뜨거운 사안으로 수사기관으로서도 이를 쉽게 묵과할 수 없는 귀취가 됐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체포는 물론 구속수사도 이뤄질 수 있기 때문에 단순한 경범죄가 아니라 상당한 중범죄에 해당한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단순한 1회 음주에 의한 운전 행위가 아니라 소리 주운 전 3진 아웃에 적발되면 완전히 인사 불성의 만취 상태에서 운행한 것과 거의 상응의 강한 형사 처벌이 내려지기 때문에 열심히 유의해야 한다.그러면 신 씨 관련 경력이 풍부한 형사 변호인의 도움으로 합리적으로 대응하면 충분히 유리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문제 당시 시동을 걸고 엔진을 작동시키고 엑셀레이터를 밟는 등의 동작을 한 적이 없다면 운행을 했다고 인정되지 않아 무죄가 될 수도 있습니다. 고의 운전 행위가 아니라, 내리막길이 스스로의 빗길, 동계 빙상로 등에서 도로가 미끄러져 자연스럽게 굴러갔다면, 탑승 당시 술에 취한 상태에 있었다고 해도 운전 행위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또, 운행 당시 혈중 알코올 농도가 0.03%미만이라면 죄가 성립하지 않으므로 음주 운전 3진 아웃에서는 이 점을 적극 주장하는 것도 좋은 비결입니다. 특히 운행 당시와 경찰이 출동해 호흡 측정한 시각에는 시간적인 간격이 있기 때문에 수사 실무에서는 호흡 측정 수치를 피의자의 범행 내용에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체중과 키, 음주량 등 여러 요소를 종합해 운행 당시의 알코올 수치를 추정해 적용합니다. 이때 몇 가지 요소에서 유리한 사항을 주장할 수 있다면 그만큼 알코올 값의 추정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음주 운전 3진 아웃에서 한번 수사를 받게 되며 형사 처벌까지 내려오는 땅 그 치욕과 신체적 금전적 불이익은 도저히 내 이용되지 않을 정도로 컸어요. 순간의 실수로 평생의 죄인이라는 불명예를 갖지 않으려면 문재 발생 초기부터 실력 있는 변호인의 도움을 적극적으로 구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합리적이고 차분한 대응으로 전략적으로 대처한다면 무죄나 양형 감소 등 유리한 결과를 가져올 실현성도 얼마든지 있기 때문입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