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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로벌 #1020세대 인싸되는 법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9. 1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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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모파랑 구독자 여러분:)Friends of MOFA 15기, 강 지수입니다.여러분은 틱톡에 대해 들으셨나요?아마 사용한 적은 없어도 이름은 한 번 정도 들어본 적이 있을 텐데요.전세계 소셜미디어 시장에 혜성처럼 등장한 인사앱톡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 5초의 짧은 영상 뿐인 사람인지 포효은 해내기는 쉽지 않죠.그런데 5초 안팎의 짧은 영상만으로 전 세계적 히트한 앱이 있슴니다.그것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TikTok"입니다.​ 몇 억명의 이용자, 누적 다운로드 일 5억건 달성 등 틱톡은 젊은이를 한 카웅데우에서 막대한 치에궁유헹룰 모아'잉사아프리'로 정착되었습니다.외교부 서포터즈도 인기에 연연하지 않기 위해! 틱톡을 사용해 봤어요. 서포터들이 남길 틱톡 사용기, 같이 보러 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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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ictook은 쉽게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이며, 제작한 영상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 앱입니다.z의 세대와 밀레 니얼 세대에 하나콧눙 하나 020세대를 한 카웅데우에 큰 유헹룰 모아 각종'티쯔크톳크챠렝지'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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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음악, 립 싱크 댄스, 유머, 뷰티 등 즐거움을 위한 영상이 대부분인 15초~1분 내외의 짧은 길이로 브도우이 없이 볼 수 있슴니다.나쁘지 않다를 누르거나 댓글을 달 수도 있고 유튜브, 에스엔에스 기능을 합쳤다는 평가도 듣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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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틱톡의 해시태그 챌린지는 틱톡의 대표적인 마케팅입니다.도전은 특정 주제의 영상이 자신의 이미지를 SNS에 올려 인증하면 이를 본 다른 사용자가 같은 주제로 SNS에 인증을 이어가는 일종의 SNS식 놀이입니다.몇 년 전 많은 유명 인사가 참여한 '아스버킷 챌린지'가 대표적인 도전 사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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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의 어린 시절 사진 이과의 영상을 자랑하는#나의 성장 과정 시도는 일일 0만 건의 조회수를, 귤에 귀여운 그림을 그리며 자랑하는#그림을 그렸 귤 도전 36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틱톡 크다(티쯔크톳크유ー자을 지칭)들은 가지각색의 도전을 통해서 나의 개성을 발휘하는 슴니다. ​


    틱톡은 각종 마케팅과 캠페인에도 활용되고 있습니다.가수들은 신곡을 홍보하기 위한 미리 계획으로 신곡의 하이라이트 부분을 음악하거나 아름답지 않고 춤추는 영상을 올리는 도전을 하기도 합니다.그 예로 박진영은 자신의 신곡 #FEVER챌린지를, 방탄소년단은 신곡 #CNS챌린지를 통해 뜨거운 반응을 불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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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역시 사회공헌 캠페인에도 적극 활용돼 긍정적인 반향을 일으키기도 합니다.서울시와 틱톡의 한강 환경보호 캠페인 '한강쓰레기는 내 손으로' 도전, 틱톡이 진행하는 유기견, 유기견 수양부모 캠페인 '산타 집사' 챌린지는 틱톡의 인기 도전 하과인으로서 수많은 틱톡카 참여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사회의 다양한 캠페인을 확산시키고 있습니다.​


    스티커를 붙여 영상을 만들고 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어플은 사실 틱톡뿐만이 아닙니다.그래도 틱톡은 수많은 영상 서비스 앱 중에서 독보적인 유행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그럼 틱톡이 유행하는 이유는 뭘까요?티크토ー크의 특징인 유행 요인은 크게 2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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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는 다양한 영상 소스로 쉽게 영상을 만들 수 있다는 점. 화면을 보정하는 필터, 뷰티효과 등 카메라 앱의 기능은 물론 각종 스티커, 편집효과, BGM, 속도조절 등의 기능이 무료로 공급됩니다.영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프리미어 등 전문적인 편집 프로그램을 직접 구매하고 영상 제작법을 배워 만들어야 하는 유튜브와는 달리 틱톡에서는 몇 번의 클릭만으로 다양한 기능의 영상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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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두번째는Z세대를집중공략했습니다.중독성 있는 노래,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춤, 간단한 접근성을 주요 기능으로 내세워 글보다 영상이 더 친숙한 젊은 세대의 감성을 제대로 공략했습니다." 실제로 이 전략은 성공한 거죠.틱톡은 지난해 기준 사용자의 41%가 16~24세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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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틱톡 트렌드에 힘입어 틱톡 제작사인 차이나사의 스타트업 바이트 댄스(Byte Dance)도 호조를 보이고 있다. 아르바이트 춤은 750억달러(약 87조원)의 기업 가치를 자랑하며'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유니콘 기업'이라고 불리는데요. ​, 앱 시장 분석 회사'센서 타워'에 의하면, 틱톡은 지난해 구글 플레이, 앱 스토어를 맞추며 전체의 앱 다운로드 순위 3위를 달성했습니다. 또 올해 상반기에만 중국 국내 디지털 광고 매출 500억위안(약 8조 3020억원)을 달성하고 알리바바의 뒤를 이어 2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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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틱톡을 사용한 서포터들이 남긴 메시지입니다. 틱톡이 내세우는 간단한 영상 제작 기능과 달리 필터, 배경 sound 락, 스티커 등 모든 효과를 하나하나 도입해야 하기 때문에 소견보다 어려웠다.라는 비판적인 의견도 있었습니다.또 어떤 '랜덤으로 영상이 뜨기 때문에 팔로우 없이 다른 사람의 영상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접근성', 이를 통해 '요즘 유행하는 콘텐츠를 쉽게 알 수 있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틱톡에 대해 배우고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구독자 여러분도 한번 써보는 시간을 가지면 어떨까요?유튜브에 버금가는 유행을 얻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른 틱톡! 트룩의 미래가 무척 기대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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