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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1020세대 인싸되는 법 짱이네카테고리 없음 2020. 2. 29. 1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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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모파랑 구독자 여러분:)Friends of MOFA 15기, 강 지수입니다.여러분은 틱톡에 대해 들으셨나요?아마 사용한 적은 없어도 이름은 한 번 정도 들어본 적이 있을 텐데요.전세계 소셜미디어 시장에 혜성처럼 등장한 인사앱톡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 5초의 짧은 영상 뿐인 사람인지 포효은 해내기는 쉽지 않죠.그런데 5초 안팎의 짧은 영상만으로 전 세계적 히트한 앱이 있슴니다.그것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TikTok"입니다. 몇 억명의 이용자, 누적 다운로드 일 5억건 달성 등 틱톡은 젊은이를 한 카웅데우에서 막대한 치에궁유헹룰 모아'잉사아프리'로 정착되었습니다.외교부 서포터즈도 인기에 연연하지 않기 위해! 틱톡을 사용해 봤어요. 서포터들이 남길 틱톡 사용기, 같이 보러 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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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ctook은 쉽게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이며, 제작한 영상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 앱입니다.z의 세대와 밀레 니얼 세대에 하나콧눙 하나 020세대를 한 카웅데우에 큰 유헹룰 모아 각종'티쯔크톳크챠렝지'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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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 립 싱크 댄스, 유머, 뷰티 등 즐거움을 위한 영상이 대부분인 15초~1분 내외의 짧은 길이로 브도우이 없이 볼 수 있슴니다.나쁘지 않다를 누르거나 댓글을 달 수도 있고 유튜브, 에스엔에스 기능을 합쳤다는 평가도 듣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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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의 해시태그 챌린지는 틱톡의 대표적인 마케팅입니다.도전은 특정 주제의 영상이 자신의 이미지를 SNS에 올려 인증하면 이를 본 다른 사용자가 같은 주제로 SNS에 인증을 이어가는 일종의 SNS식 놀이입니다.몇 년 전 많은 유명 인사가 참여한 '아스버킷 챌린지'가 대표적인 도전 사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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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어린 시절 사진 이과의 영상을 자랑하는#나의 성장 과정 시도는 일일 0만 건의 조회수를, 귤에 귀여운 그림을 그리며 자랑하는#그림을 그렸 귤 도전 36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틱톡 크다(티쯔크톳크유ー자을 지칭)들은 가지각색의 도전을 통해서 나의 개성을 발휘하는 슴니다.
틱톡은 각종 마케팅과 캠페인에도 활용되고 있습니다.가수들은 신곡을 홍보하기 위한 미리 계획으로 신곡의 하이라이트 부분을 음악하거나 아름답지 않고 춤추는 영상을 올리는 도전을 하기도 합니다.그 예로 박진영은 자신의 신곡 #FEVER챌린지를, 방탄소년단은 신곡 #CNS챌린지를 통해 뜨거운 반응을 불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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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사회공헌 캠페인에도 적극 활용돼 긍정적인 반향을 일으키기도 합니다.서울시와 틱톡의 한강 환경보호 캠페인 '한강쓰레기는 내 손으로' 도전, 틱톡이 진행하는 유기견, 유기견 수양부모 캠페인 '산타 집사' 챌린지는 틱톡의 인기 도전 하과인으로서 수많은 틱톡카 참여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사회의 다양한 캠페인을 확산시키고 있습니다.
스티커를 붙여 영상을 만들고 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어플은 사실 틱톡뿐만이 아닙니다.그래도 틱톡은 수많은 영상 서비스 앱 중에서 독보적인 유행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그럼 틱톡이 유행하는 이유는 뭘까요?티크토ー크의 특징인 유행 요인은 크게 2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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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는 다양한 영상 소스로 쉽게 영상을 만들 수 있다는 점. 화면을 보정하는 필터, 뷰티효과 등 카메라 앱의 기능은 물론 각종 스티커, 편집효과, BGM, 속도조절 등의 기능이 무료로 공급됩니다.영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프리미어 등 전문적인 편집 프로그램을 직접 구매하고 영상 제작법을 배워 만들어야 하는 유튜브와는 달리 틱톡에서는 몇 번의 클릭만으로 다양한 기능의 영상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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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는Z세대를집중공략했습니다.중독성 있는 노래,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춤, 간단한 접근성을 주요 기능으로 내세워 글보다 영상이 더 친숙한 젊은 세대의 감성을 제대로 공략했습니다." 실제로 이 전략은 성공한 거죠.틱톡은 지난해 기준 사용자의 41%가 16~24세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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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 트렌드에 힘입어 틱톡 제작사인 차이나사의 스타트업 바이트 댄스(Byte Dance)도 호조를 보이고 있다. 아르바이트 춤은 750억달러(약 87조원)의 기업 가치를 자랑하며'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유니콘 기업'이라고 불리는데요. , 앱 시장 분석 회사'센서 타워'에 의하면, 틱톡은 지난해 구글 플레이, 앱 스토어를 맞추며 전체의 앱 다운로드 순위 3위를 달성했습니다. 또 올해 상반기에만 중국 국내 디지털 광고 매출 500억위안(약 8조 3020억원)을 달성하고 알리바바의 뒤를 이어 2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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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을 사용한 서포터들이 남긴 메시지입니다. 틱톡이 내세우는 간단한 영상 제작 기능과 달리 필터, 배경 sound 락, 스티커 등 모든 효과를 하나하나 도입해야 하기 때문에 소견보다 어려웠다.라는 비판적인 의견도 있었습니다.또 어떤 '랜덤으로 영상이 뜨기 때문에 팔로우 없이 다른 사람의 영상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접근성', 이를 통해 '요즘 유행하는 콘텐츠를 쉽게 알 수 있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틱톡에 대해 배우고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구독자 여러분도 한번 써보는 시간을 가지면 어떨까요?유튜브에 버금가는 유행을 얻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른 틱톡! 트룩의 미래가 무척 기대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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