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래에 초점 맞춘 자율주행 전기차, BMW 비전 iNEXT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18:54

    >


    BMW가 차세대 전기 자율주행차를 위한 콘셉트카 '비전 iNEXT'를 유출했습니다. 비전iNEXT는 자율주행차 시대의 도래를 예상하고 BMW가 디자인한 차세대 SUV 콘셉트카다. BMW그룹은 지난해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2025년까지 25개의 전기 자동차가 라인 업에 포함된다는 계획을 발표했으며 올해 5월에는 BMW그룹 헤럴드 크루거 회장이 "iNEXT프로젝트는 BMW의 미래를 구축하는 블록이 될 것"이라며 차세대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고 강조하곤 했습니다.


    >


    폴크스바겐그룹과 같은 독일 내 경쟁자들조차 차세대 전기자율주행차 시장을 바라보며 경쟁자들이 예상보다 빨리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투자를 확대해야 한다고 줄인다. 반면 BMW 입장에서 보면 미래 전기차 시장에서 분명히 다른 경쟁자보다 우위를 점하지 않으면 밝은 미래를 기대하기 어렵다. BMW는 2007년부터 추진했다'프로젝트 i'의 결과 i3, i8 같은 양산형 전기 차 모델을 보유하고 있는 소리에도 아직 대중을 위한 전기 자동차의 라인 업을 충분히 갖춘 보기 어려운 그이츄이. 특히 경쟁자들이 올해 파리모터쇼에서 프리미엄 전기차 양산 모델을 발표하는 가운데 BMW는 어떤 모델을 보여줄까.


    >


    BMW 비전 iNEXT는, 유감스럽지만 양산차가 아닌 컨셉이다. 그러나 BMW는 비전 iNEXT개념이 새로운 기술 프랏그싶(?)역할을 담당하는 것이므로, 이 말 202나이부터 귀신인지 딘고 핀 공장에 양산이 개시될 것으로 이 말 한다. 'BMW의 프리미엄 SUV가 202나이부터 양산될 것'이라는 발표는 우리가 기대감을 갖게 하기에 충분하다.


    >


    BMW그룹의 연구개발책인 클라우스 플뢰리프는 자율주행과 끊임없는 연결성은 전혀 새로운 영역의 경험과 여행의 형태로 기회를 보여줍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한국은 BMW비전 iNEXT개념을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는 무바 1환경, 우리가 '잘 찾아 공간'에 설계했습니다.. 실제로 BMW의 모든 노력은 앞도 사람과 사람의 필요와 욕구를 한가운데서 계속 움직이는 1것입니다.BMW 비전iNEXT 콘셉트는 자동화(Autonomy)+연결성(Connectivity)+전기(Electric)+서비스(services)가 어떻게 연결돼 우리의 삶을 바꿀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차라고 한다.


    >


    물론 컨셉트카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외관입니다. 비전 iNEXT개념은 BMW SAV모델 X5과 대등한 크기의 차량에서 20일 7년 유출된 BMW i비전·동력이 보이고 준 i스타일을 당신에 이어채택했습니다. BMW 일반 양산차와 달리 중간이 이어지는 키드니 그릴을 채택해 차체는 구리색에서 장미색으로 은은하게 변하는 가운데 은색과 파란색으로 악센트를 붙였다.


    >


    시판 차량이 아니기 때문에 파워트레인의 제원과 같은 구체적인 정보는 유출되지 않았다. BMW는 비전iNEXT에 내연기관이 장착되지 않기 때문에 키드니 그릴은 더 이상 냉각을 금지하고 외부 정보를 감지하기 위한 다양한 센서를 수용하는 '정보 패널' 역할을 합니다. 역시 슈퍼슬림 헤드라이트는 BMW의 의향 프론트엔드를 새로운 현대적으로 해석한 것이고, 큰 앞유리와 파노라마 루프는 매끄러운 형태로 차체와 완벽한 일체감을 이뤄낼 뿐만 아니라 승객들에게 사방이 활짝 트인 높은 개방감을 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


    측면에서 보면 기능적인 2박스의 비율과 긴 루프 라인에 우아한 모습을 나타내는 한편, 넓은 실내 공간을 카죠쯔 sound을 암시하는, 긴 휠 베이스와 짧은 오보 이상으로 역동성을 강조한다. 매끄러운 커브로 구성된 근육질의 차체에 휠 아치를 한가운데 강렬한 캐릭터 라인을 줬다. 운전석 양쪽 면에 달린 카메라는 사이드 미러 역할을 대신했으며 B필러가 생략돼 매끄럽게 창문이 이어지는 문에 손잡이가 사라진 대신 터치스크린으로 개폐할 수 있도록 했다.


    >


    인테리어는 커다란 파노라 마그라스 루프를 비롯해 탁월한 개방감으로 쾌적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2열 시트 위치에서 4명이 탑승할 수 있는 고품질 목재와 시트를 쓰고 고급 비품 같은 인상을 주는 기하학적인 인테리어로 꾸며진다. 대시보드에는 베이지 천을 씌워 소가족적인 소견이 있으며 바닥은 나쁘지 않고 무저로 되어 있다. 앞자리 동안 센터 콘솔은 나쁘지 않고 무와 크리스탈로 장식된 커피 테이블과 함께 디자인되며 좌우가 이어진 뒷좌석은 넓게 펼쳐진 라운지 같은 소견입니다.


    >


    운전석에는 2개의 디지털 디스플레이 패널과 스티어링 휠이 놓였다. 디스플레이와 스티어링 휠을 제외한 다른 스위치 본인의 컨트롤 패널이 존재하지 않는다. BMW는 시야를 벗어난 적이 있지만 언제든지 쓸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됐다고 말한다. 지능형 빔 프로젝터는 필요할 때 대화형 스크린을 불러올 수 있으며 한편으로 독서등 같은 조명 역할을 겸한다. Hey, BMW라는 스토리에 응답하는 지능형 비서는 다른 스마트 기기와 스마트홈 네트워크와 연동해 운전자들이 음성으로 다양한 명령을 내릴 수 있다.


    >


    물론 이런 자동차의 '보조적인' 기능을 내세울 수 있는 것은 iNEXT가 완벽한 자율주행 성능을 갖췄다는 전제가 있기에 가능하다. "이지"첫머리에서 운전석 디스플레이 패널은 "탐색"첫머리에서 주변의 목적지를 찾아, 여러가지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나쁘지 않아 부스트 모두로 바뀌면 스티어링 휠과 디스플레이가 운전석 한가운데로 재배치돼 탑승자가 직접 운전할 수 있게 된다.


    >


    BMW는 비전 iNEXT를 통해 자율이동성의 시대가 멀지 않음을 보여주며, 개인이동수단의 미래에 관해 BMW그룹의 전략적 초점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자 합니다. BMW가 이이에키한 iNEXT의 양산 모델이 등장하는 2021년까지 멀지 않았다. 보다 가까운 미래에 BMW는 올해 베이징에서 선 보인 컴팩트 SUV iX3의 양산 모델을 2020년에 내놓고 장래 계획이며 전기 모터와 트랜스미션을 체화하고 강력한 배터리 패키지를 포함한 5세대 eDrive를 한 카웅데우에 다양한 전기 차와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보밖에이었다 도 했다 2019년부터 BMW그룹 내 브랜드인 MINI도 한 엔진,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순수 전기 모터를 선택할 수 있는 모델을 내놓고 장래 계획이었다


    >


    몇 년 전만 해도 전기자동차에 대한 회의적인 시각이 많았지만 이제는 전기자동차 시대가 올 것이라고 의심하는 사람이 별로 없다. 주요 자동차 회사들은 전기차가 우리의 미래라고 말하고 있어 특별히 언급하지 않아도 자율주행차 개발은 당연한 일로 여겨질 정도다. 변이는 하루 오전에 아무 것도 나쁘지는 않지만 어쩌면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빨리 올지도 모른다. BMW 비전 iNEXT가 먼 미래가 아닌 곧 등장할 자동차로 느껴진다면 아마 이것이 지금 우리가 체감하는 변이의 속도가 아닐까.


    >


    글라이드 매거진 편집부


    댓글

Designed by Tistory.